티스토리 뷰

무려 4시간 가까이 배를 타고 도착한 홋카이도!!
'이제 마지막 휘날레만이 남았구나'라는 생각에
많이 아쉬워하며 찍은 사진이었다
내가 타고 온 배의 이름(세이칸페리)이 써져있는 표지판으로 향하는 도중...
여하튼 부두쪽이 아닌 대합실쪽으로 향했다

하코다테관광안내도

배에내리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보인 안내도
하지만 내겐 가이드북이 더 편했었다-_-;;;

하코다테역

홋카이도의 최남단에 위치한 역
'아아 여기서 대략 600km를 더가야지 왓카나이역에 도착하는구나'
라고 생각했던 기억이...ㅋㅋㅋ;;
물론 실제론 더 걸렸다-_-
내 친구는 여기서 노숙했다는데
나는 그냥 하코다테산 관리사무소 앞에다가 텐트쳐놓고 잤다
ㅇㅅㅇ;;;

이곳은 히로시마처럼 전철 대신 노면전차가 주요교통 수단이었다
신식 전차도 있었지만 그래도 노면전차라면
약간은 구형티가 나는 것이 좋겠다라 생각이 되어서 찰칵!!

표지판이 갈색이다
그래서 찍었다^-^;;;
여태까지는 다 파란 색이었는데
역시 유명관광지는 무언가 다른것인가?!
(라고 해도 교토같은곳에서 이런 표지판을 본적이 없다;;)

홋카이도에서의 첫 식사

뭐 여태까지도 그랬지만 이보다 더 아끼기 위해
슈퍼에서 1천엔 쇼핑을 하고 나서 찍은 사진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당분...
나름대로 영양가를 생각하면서 쇼핑을 했다ㅋㅋㅋ
여하튼 이걸로 하루식사 떼우기...
특히 비타민C등을 보충하기 위해 먹었던
키위때문에 얼마나 화장실에서 편했었는지-_-;;;

댓글